인천광역시와 인천벤처기업협회가 12월 23일 송도 라마다호텔에서 **‘Venture Incheon 2025 대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지역 벤처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들을 격려했다.
‘Venture Incheon 대회’는 200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인천의 대표 벤처 행사로, 우수 벤처기업 발굴과 육성, 산업계 네트워크 강화, 신성장 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벤처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인천지역 우수 벤처기업 33개사가 유관기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은 ▲㈜인일정공 ▲인성금속㈜ ▲㈜대일산기 등이 수상했으며, 인천광역시장 표창은 ▲㈜동원하이텍 ▲㈜윤바이오테크 ▲㈜태승정공 ▲㈜엠디에스 ▲㈜태원이엔지 ▲㈜환경솔루션 ▲㈜삼원테크 ▲흥영테크 ▲와이에이치㈜ ▲㈜엘비에스테크가 각각 선정됐다.
또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은 ▲㈜아주화장품 ▲기주산업㈜ ▲세일정밀공업㈜ ▲㈜가람환경기술 ▲㈜쿠달 ▲㈜제이앤제이 ▲㈜리젠티앤아이에게 돌아갔으며, ▲㈜금강특장차 ▲㈜경인기계는 인천지방조달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 외에도 ▲㈜세림하이텍 ▲㈜비오엘 ▲더플로우 ▲유지스탠다드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표창, ▲㈜에스앤씨코퍼레이션 ▲㈜엘브이에스 ▲㈜에이디에스 ▲에스비환경은 기술보증기금이사장 표창, ▲씨원메디칼 ▲시냅스 ▲큐벨린은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행사에는 하병필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이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직접 표창장을 전달하며 노고를 치하했다. 그는 축사에서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혁신과 도전으로 인천의 산업 경쟁력을 이끌어온 벤처기업인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이 벤처 생태계의 근간이다. 인천의 벤처기업들이 보여준 저력은 지역경제를 넘어 국가 성장의 희망이 되고 있다. 공공의 지원과 민간의 열정이 조화를 이루는 선순환 구조가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
[비즈데일리 장대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