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는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재용)가 지난 28일 대덕구 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2025 대덕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힘쓴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을 격려하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식전공연 △개회선언 및 내빈 소개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자원봉사자 사진공모전 시상 △2025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 △축하공연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축하공연과 시상식을 함께 즐기며, 그동안의 봉사활동을 돌아보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또한 지역 내빈과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회, 자문위원회, 여성자문위원회 등이 함께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력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해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하고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센터가 든든한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 역시 “대덕구의 변화와 발전에는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과 참여가 큰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가 활발히 확산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덕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내 사회문제 해결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봉사단 육성, 프로그램 운영, 민·관 협력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나눔의 손길이 모여 지역의 온도를 높이는 현장,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이 대덕구의 진정한 성장 동력이다.
[비즈데일리 이성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