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가 내년 1월 시행을 앞둔 **‘경남도민연금’**을 도민에게 보다 쉽게 알리기 위해 11월 24일부터 12월 4일까지 온라인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도민이 연금 제도의 도입 취지와 핵심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 캐릭터 ‘벼리’와 함께하는 O/X 퀴즈 형식으로 구성됐다. 도민들은 ‘경남도민연금’ 소개 영상을 시청한 뒤, 주요 특징을 확인하는 3문항의 간단한 퀴즈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는 경남도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치킨·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장수환 경상남도 홍보담당관은 “경남도민연금은 도민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새로운 지역형 안전망의 첫걸음”이라며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제도의 핵심 내용을 쉽고 흥미롭게 접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퇴직 이후 소득 공백기에도 도민들이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민연금’은 2026년 1월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제도로, 노후 소득의 부족분을 보완하기 위한 새로운 지역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민 스스로 참여를 통해 연금 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경남의 새로운 노후 안전망이 큰 호응을 얻기 위해선 꾸준한 소통이 이어져야 한다.
[비즈데일리 장대성 기자]













